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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주식종목분석

특징주 [제로투세븐] 종목 분석과 주가 전망 예측

by 방철 2021. 1. 19.

오늘은 전통적인 저출산 관련주인 [제로투세븐]에 관해 분석을 해보겠다.
이 게시글을 읽기 전에

2021/01/18 - [경제/주식시황] - [수저 혁명 1편] 2021년 빅테마가 온다. 저출산 관련주

 

2021/01/18 - [경제/주식종목분석] - 특징주 [아가방컴퍼니] 종목 분석과 주가 전망 예측

를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다.


제로투세븐은 2013년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한 종목이다.
저출산 테마가 처음 형성된 2011년에는 없던 종목이지만
아가방컴퍼니와 마찬가지로 유아용품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라
저출산 정책이 강조될때마다 2등주로 움직인 종목이다.

간단하게 일봉 차트를 보고 시작하겠다.

제로투세븐 일봉

일봉을 보면 아가방컴퍼니와 똑같은 시기에 거래량이 터지는 걸 알 수 있다.
 정확히 같은 날에 거래량이 터진다.

거래량이 터진 이유에 대해선 아가방컴퍼니 종목분석글에 자세히 쓰여 있으니
전 게시글을 참고 바란다.

제로투세븐 기업개요

제로투세븐은 코스닥 종목이며 유통주식수는 약 40%이고 유통수량은 약 810만주다.
시총은 2021년 1월 19일 기준 1700억 정도이고 
특이한 점은 기관투자자 지분이 약 21.3%가 있다는 것이다.
이 지분이 뭔지 궁금해져서 공시를 찾아봤다.

단순투자목적의 지분 공시다.
여기서 아가방컴퍼니 글을 보고 오신 분들은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드실 것이다.
맞다. 아가방컴퍼니와 똑같은 상황이다.

아가방컴퍼니도 저출산 테마주로 처음 부각됐을 때 
기관투자자들이 무려 약 15% 정도의 지분을 매각했었다.

제로투세븐도 같은 상황이 됐다.
2019년 6월 말 무려 21%의 지분을 확보해두었다.

지분을 가져간 대신-K&T신기술투자조합에서 
얼마 정도를 목표가로 정해두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가방컴퍼니처럼 상승 중에 매도할 것은 분명하다.

테마의 힘이 강하면 기관 매물을 다 소화하면서 잠깐 횡보하다 올라갈 것이고
(대주주 지분이 60% 정도 있기 때문에 기관 물량 소화는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테마의 힘이 약하면 저출산 뉴스가 나올 때마다 조금씩 소화하면서 올라갈 것이다.

그리고 조금 있다 설명하겠지만 기관이 들어온 건 다 이유가 있다.
기관들은 정말 똑똑한 거 같다.
큰돈을 굴리는 만큼 이상한 종목엔 잘 들어오지 않는다.
(물론 기관도 망할 때가 많긴 하지만)

다음으로 사업 내용을 보자.

우선 종속회사를 보면 제로투세븐 홍콩지부와 영도칠무역(중국)유한공사가 있다.
둘 다 주요 사업은 유아용품 판매다.
중국에서 가족계획이 수정된다는 정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종목이다.
중국도 가족 정책 수정에 관한 얘기가 한 번 나왔으니 앞으로 계속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홍콩과 중국에 유아용품 판매 종속회사가 있다는 건 상당히 긍정적이다.

연결 회사들을 보면서 놀랐다.
지주회사에 매일홀딩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매일우유가 맞다)가 있고
다른 회사들을 보면 테마에 엮일만한 재료가 상당히 많다.
주류 / 의영양전문식 / 식자재 유통, 물류, 창고보관업 / 부동산 임대, 테마공원 / 농산물 판매, 식용란수집판매업 등..
오늘만 해도 최근 고병원성 AI로 계란값이 올라가자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계란을 파는 케이씨피드가 최고점 기준
17%의 상승률을 보여줬었다.

그리고 의영양전문식을 판다는 엠디웰아이엔씨의 경우

코로나 영향으로 엄청난 시세를 줬던 대웅제약과 함께 운영 중인 회사다.
제로투세븐 자체는 유아용품 관련 회사지만
연결회사들(비상장)이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사업을 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연결회사가 있는 종목은
정말 말도 안 되는 때 갑자기 재료 부각을 시키면서 올릴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해두면 좋다.

이제 다시 제로투세븐으로 넘어와서 사업 내용을 살펴보자.

패션은 유아 옷 판매이고
코스메틱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브랜드다.
이 궁중비책은 상당히 중요해 보이는데

20년 11월 25일에 올라온 뉴스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에서 잘 나간다는 뉴스로 해석할 수 있다.
 유아동 썬케어 부문에서 1위에도 올랐다고 한다.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에 관한 증권사의 관심도 뜨겁다.

18년 하반기부터 제로투세븐 관련 증권사 리포트는 대부분 궁중비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정말 다양한 증권사에서 궁중비책 하나를 가지고 리포트를 계속 내고 있다.
증권사에서도 궁중비책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나 보다.

다양한 계열회사와 제로투세븐 자체의 사업 내용을 살펴봤으니 이제 제무재표를 보자.

재무제표를 보면 박수가 나온다.
19년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20년에도 코로나로 인해 실적이 아쉽긴 하지만
흑자를 유지했다.

자 이제 그럼 제로투세븐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겠다.

1. 약 60%의 대주주 지분과 1700억 정도의 시총
2. 유아용품 판매로 인해 과거 저출산 테마의 2등주 이력
3. 다양한 연결회사에서 나올 수 있는 잠재적인 재료들
4. 중국 내 유아스킨케어 브랜드의 성장 기대
5. 19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뒤로 코로나도 극복하고 흑자 유지
6. BUT 기관투자자의 20% 지분은 살짝 부담됨

개인적으로 이번 저출산테마는
선거철과 맞물려있는 테마기 때문에
다양한 정책에서 나오는 수많은 종목들이 
저출산 테마주로 신규 편입이 될 거 같다.

정확히 어떤 종목이 편입될지는 모르지만 
신규 종목들이 편입되기 전까지는 제로투세븐이 시세를 잘 줄 것이다.
나는 편입될만한 종목들을 찾아봐야겠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본 게시글은 티스토리 타이탄의 서재 운영자 방철이 작성한 글입니다.
매수/매도 추천 게시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 글입니다.
모든 투자판단은 개인의 몫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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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0일 아가방컴퍼니 게시글을 수정하며 제로투세븐 게시글도 문구 몇 개가 삭제되었습니다.
그리고 제로투세븐 게시글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제가 빠트린 내용이 있길래 추가로 넣겠습니다.


제로투세븐은 2018년 11월 씨케이팩키지를 흡수 합병했고
씨케이팩키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분유 캔 뚜껑 POE를 생산 중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 중인 상황입니다.

저출산 테마가 올라가면서
특징주 붙여서 뉴스로 내보내기 딱 좋은 재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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